" 가족 기업 Auratone 이 Music Tribe/Behringer 와의 상표권 보호 소송에서 승리하다"… 작성자 사운드앤뮤직

본문

" 가족 기업 Auratone Music Tribe/Behringer 와의 상표권 보호 소송에서 승리하다 "

5216773e7ccae7a833c65c3625ddf91d_1628051965_0257.jpg

 
미국 내쉬빌의 전설적인 스피커 브랜드 Auratone LLC가 Behringer로 대표되는 Music Tribe와의 상표권 보호 소송에서 승소하였습니다. 

이에 따라 Music Tribe는 EU 국가 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더 이상 AURATONE이라는 상표를 사용해 제품을 판매할 수 없게 됩니다. 


 AURATONE 제품을 구매,중고구매하시거나 청취하시는 고객님들께서는 유사로고 제품에 혼동이 없도록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. 

(Auratone LLC사는 액티브 스피커를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. )


 아래는 기사 전문입니다. 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[ 가족 기업 Auratone 이 Music Tribe/Behringer 와의 상표권 보호 소송에서 승리하다. ] 


 미국의 스피커 제조사 AURATONE은 Music Tribe (일반적으로 Behringer로 알려진) 와의 상표권소송에서 그들이 1950년대부터 사용해오던 상표권을 성공적으로 지켜내게 되었다. 


 네바다 주 지방법원은 이번 주 중재안을 확정하는 판결을 내렸다. 이번 판결로 가족기업인 AURATONE은 그들의 상표권을 모니터 스피커 라인업에 유지할 수 있게 되었으며,Music Tribe가 그들의 제품에 해당 상표를 사용하려는 시도를 성공적으로 막을 수 있게 되었다.


 지난 주 미국의 지방 법원 서류에 설명된 바와 같이, 이 사건의 타임라인은 다음과 같다. ( “배경 사실 및 절차적 이력” 항목 참조 )


[출처 - 피고 AURATONE LLC 및 원고 Music Tribe Commercial NV,Inc., Music Tribe Global Brands,LTD.
2021년 7월 23일 Debra K. Kempi 법원 서기 서명 ]


- 1958년 


  Jack Wilson (이하 윌슨)은 LA에 있는 자택에서 손으로 직접 만든 스피커를 [ AURATONE ] 이라고 부르며 스피커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. 


- 1963년 


 윌슨 씨는 [ AURATONE ] 이라는 이름에 대한 상표권 출원서를 제출하였습니다. 


- 1970년대


 윌슨과 그의 아내, Harriet Elaine 과 아들 Paul Wilsondms  첫번째 AURATONE 주식회사를 설립,그들의 딸들 또한 해당 비지니스에 참여하였습니다. 


- 1980년대


 Quincy Jones는 Thriller작업에 AURATONE을 사용하였습니다.(그 외 다수)


- 2004년 7월 3일 


 윌슨의 건강이 급격히 악화되며, 그는 AURATONE 상표를 갱신하지 못하였습니다. 그는 2005년 6월 84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. 


 그의 잔업들- 스피커의 선과 캐비넷들같은 것들을 포함한 모든 것들은 그의 딸들에게로 이전됩니다. 그들은 그 스피커 재고 중 일부를 이베이에서 판매하며 2009년까지 로고를 업데이트했습니다. 그러나 AURATONE의 새로운 상품이 판매되기까지는 그로부터 약 7년의 세월이 필요했습니다. 


 윌슨씨의 손자, Alex Jacobsen은, 어머니와 이모와 함께 AURATONE 가업을 이어받으며 2012년 대학 졸업 후 사업을 이어받습니다. 그 사업은 드릴부터 아트워크, 테스트 장비까지 본 회사의 재고로 이루어졌습니다. 


- 2014년

 Music Tribe는 4월 13일 AURATONE 상표를 자체 등록합니다. 기존 AURATONE 측은 6월 11일 미국 특허청에 항의서를 제출하고 같은 날 자체 상표를 출원하여 최초 사용일을 1959년 12월 22일로 주장하였습니다.    


-2018년
 

 Music Tribe가 자체 AURATONE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합니다. 


 이는 AURATONE이 MUSIC TRIBE에 상표권 침해로 불만사항을 제기하는 계기가 됩니다. 그것은 여러 단계의 법적 절차를 거치지만 결국 중재에 부쳐지게 되었고, 지난 주 내려진 중재자의 결정에 귀착하였습니다. 


 본질적으로, Mucic Tribe 가 설립자의 죽음 이후 상표권이 “폐기”되었다는 주장이 성공한다면, 그들은 그 상표권을 얻게 됩니다. 그들은 또한 사용을 재개할 의사가 없음을 입증해야 합니다. 반대로, AURATONE 측이 그들의 딸과 손자가 사업을 물려받았다는 것을 증명한다면, 그들은 그들의 상표권을 되찾게 됩니다. 


 그래서 이 법정에서, AURATONE에 대한 결론은 다음과 같다: 


" 특히,원 상표권 소유자 (및 Auratone 스피커 개발사) 의 죽음은 포기를 극복하기에 충분히 특수한 상황을 보여줍니다. 이러한 결론은 음악 산업에서 음향 엔지니어들 사이에서 지속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AURATONE 마크에 의해 뒷받침됩니다. 독립된 제 3자 증인들의 증언에서 입증되었듯이, AURATONE 마크와 그 전설적인 스피커 시스템에 대한 찬사는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. 


 중재인의 결정에 따라, Music Tribe는 자사 제품에 “BEHRITONE”이라는 이름을 사용할 수 있지만, AURATONE의 상표는 적어도 미국 내쉬빌에 소재한 Auratone LLC의 손에 남아있게 됩니다. "


 전체 문서는 다음과 같다.
 

https://www.docketbird.com/court-cases/Music-Tribe-Commercial-NV-et-al-v-Auratone-LLC/nvd-2:2018-cv-01682
 

 Auratone LLC 및 해당 제품:
 

https://www.auratoneaudio.com/ 


 업데이트/참고: 

 

 이 결정에는 미국 법률에 따른 AURATONE 상표만 적용된다. (미국 지방 법원,연방 법원에서 결정) 유럽 상표는 별도로 등록되지만, Auratone LLC 는 Music Tribe의 상표 등록에 성공적으로 도전하여 항소심에서도 승소하였다.현 시점 Music Tribe 는 EUIPO의 결정에도 불구하고 auratone.eu를 운영하고 있다. 그곳에서 Music Tribe가 최신 AURATONE 로고를 복사하고 스피커를 브랜드로서 완성하여 오리지날처럼 위장하여 판매하는 것을 볼 수 있다.   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
 기사 원문:

https://cdm.link/.../family-owned-auratone-win-defense.../

  • 상호명 : 사운드앤뮤직 (SOUND N MUSIC)(사업자)

  • 대표자 : 김종연

    사업자등록번호 : 106-11270-93

    통신판매업번호 : 2020 - 경기하남 - 0764

  • 사업장 소재지 : (우 : 12925) 경기도 하남시 미사대로 550 (현대지식산업센터 한강미사) A동 6층 16,17호

  • e-mail : soundnmusic@naver.com

  • 네이버블로그 다음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채널

  • 고객센터 : 1588-7346

  • 상담가능 시간 : 평일 10:00 ~ 17:00